Étudiants
Pays concerné(s)
대한민국

대학 또는 그랑제꼴에서 진행하는 프랑스 유학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세계에서 가장 진학하기 쉬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인정한 고등교육 시스템

프랑스의 고등교육 및 연구 과정의 수준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프랑스 대학 및 그랑제꼴들이 Times Higher Education, Financial Times, QS, Shanghai, U-Multirank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랭킹의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프랑스 연구원들이 보이는 성과를 통해 설명이 됩니다. 13개의 필즈 상을 통해 프랑스는 수학 분야에서 두 번째로 가장 우수한 나라입니다. 이 외에도 62개의 노벨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중, 마리 퀴리는 1903년 물리분야에서 노벨상을 수상함으로써 최초 여성 노벨 수상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1911년 화학 분야에서 다시 한번 수상함을로써 세계 최초로 2개의 노벨상을 수상한 연구원입니다.

 

모두에게 열린 대학과 그랑제꼴

프랑스 고등교육의 수준은 프랑스 정부의 정책에 따른 결과입니다. 매년, 정부는 교육과 연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정부 예산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투자를 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와 같은 정책을 통해, 프랑스는 학생들에게 세계에서 인정된 고급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과 그랑제꼴들은 합리적인 학비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유럽의 중심, 프랑스에서의 유학

프랑스에서 유학을 하는 것은 유럽으로의 문이 열리는 것입니다. 기차 또는 비행기로 유럽의 중심 도시들을 파리에서부터 2시간 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Erasmus+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 과정의 일부를 다른 유럽국가에서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유럽 주요 도시에 인접

프랑스는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룩셈부르크, 벨기에, 안도라 공국, 모나코 국경에 근접해 있습니다. 파리로부터 다수의 유럽 주요 국가에 기차로 도달할 수 있으며, Thalys로는 브뤼셀에 1시간 반, 암스테르담에는 3시간만에 도착합니다. Eurostar로는 파리에서부터 런던까지 2시간만에 갈 수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를 선호하신다면, 베를린, 로마, 마드리드는 프랑스의 여러 지역에서 2시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유럽연합 멤버 국가에서 산다는 것입니다. 이는, 26개 쉔겐 지역(espace Schengen)에 비자 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혜택을 가지게 합니다. 더군다나, 유로를 사용하는 19개 유럽 국가들에서는 환전 없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유학, 유럽의 중심에서 공부하세요 !

Erasmus+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유학하세요.

유럽연합 가입국으로서 프랑스는 Erasmus+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유럽의 국가들을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장학금 또는 공동 석사과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유학을 선택함으로써 유럽의 다른 국가에서 일부 학업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프랑스 산업과 혁신의 다이나믹함

프랑스 대기업의 산업 활성화는 혁신과 연구가 뒷받침되고 있는 결과입니다. 해외에서 프랑스가 번영하고 있는 이유 또한 고급 전통 공예기술 덕분입니다.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는 산업 활성화

프랑스는 전 세계 5위 경제 강국입니다. 전 세계 500개 기업 순위 중 31개의 프랑스 기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irbus, Total, Orange, Sanofi, LVMH, L’Oréal, Danone과 같은 기업들이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리더 그룹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혁신의 성공

프랑스는 전 세계 최고 100개 혁신기업 중 유럽국가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 위치한 71개의 경쟁력강화지구(Pôle de compétitivité)에는 연구소, 대학, 벤처기업 및 대기업 등이 모여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2억 유로가 투자된 French Tech는 온라인 기업 개발과 젊은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문학 분야(15개), 물리 분야(13개), 경제 분야(3개)에서 노벨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3명의 프랑스 수학자들이 필즈상을 수상하였으며, 프랑스는 특허 출원수에 있어서도 전 세계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고급 공예 예술

40,000개의 아뜰리에와 100,000명의 공예가들이 있는 프랑스에는 공예 산업 중에서도 보석 세공, 오트 쿠튀르, 크리스탈 세공, 건축 등 명품 및 공예예술 분야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프랑스에서는 특히 디자인을 통한 산업 혁신 분야가 발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