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Campus France 소개

Logo
Étudiants

전 세계 120여 개국에 분포되어 있는 Campus France는 프랑스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과 국립대학의 입학전형 절차 담당을 위해 프랑스 외무부와 고등교육부가 합자하여 설립한 기관입니다.

각국 주재 프랑스대사관 소속기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Campus France라는 명칭으로 프랑스 고등교육 소개 및 학생 비자 인터뷰 절차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Campus France 프랑스 정부의 관리하에 고등교육기관들과의 협력 체제를 통하여 프랑스의 대학교육을 세계에 알리고, 프랑스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외국 학생들의 유학 준비와 성공적인 학업을 돕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Campus France 모든 교육관련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프랑스를 찾는 모든 외국 학생들에게 제공할 서비스의 표준을 만들고, 이를 체계적으로 시행합니다.

Campus France 지사에서는 프랑스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립대학의 입학전형 절차를 담당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주한 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Campus France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업과정 선택에 도움을 주고, 프랑스에 도착하기 전에 거쳐야 행정적인 절차와 함께 사전영사심사를 진행하며, 학생비자 신청절차를 보다 용이하게 하기 위한 온라인 신청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