Étudiants
Pays concerné(s)
대한민국

프랑스에서는 문화, 교통, 건강, 주거에 관련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학생들은 학생증을 제시하면, 박물관, 연극, 영화등의 문화활동을 저렴한 비용으로 누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할인된 비용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있으며, 18-27세를 위한 carte jeune de la SNCF(SNCF 청년카드) 통해 기차도 저렴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프랑스 전역에 분포되어 있는 450여 개의 restaurants universitaires(대학식당)에서 3,3유로로 에피타이저-메인요리-디저트의 풀코스를 즐길 있습니다.

일부 대학식당은 저녁과 주말에도 오픈하고 있습니다.

 

사회보장 의료혜택

CAF(Caisse d'Allocations familiales)에서 제공하는 3가지의 지원금으로 월세를 절약할 있습니다. 이 중 해당 조건에 충족하는 한 개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 allocation de logement sociale (ALS)
  • aide personnalisée au logement (APL)
  • allocation de logement familial (ALF)

CAF 사이트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지원금 혜택 자격에 충족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학에는 대학 의료서비스(SUMPPS) 갖추고 있어 모든 학생들은 의사의 진찰을 통해 진단을 받을 있습니다. 피임, 질병검사, 예방접종, 영양상담, 백신 접종, 심리검사와 관계된 일부 진료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건강 보험에 관련해서 최대한의 환급을 받기 위해, 추가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합리적인 비용의 스포츠 활동

저렴한 비용의 연간 회원권을 통해 60여 개 종목을 대학 내의 SUAPS(Service universitaire des activités physiques et sportives) 같은 곳에서 다양한 신체 스포츠 활동을 즐길 있습니다.

학생증을 소지함으로써 시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아이스링크장 스포츠 센터에서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매장 할인 혜택

햄버거를 좋아하는 학생을 위해, 일부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패키지를 제안하고 있으며, 학생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개의 햄버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컴퓨터 프로그램, 컴퓨터 전자기기 구입 시 학생할인을 제공하는 매장들이 있습니다. 외에도 복사, 인쇄를 경우 학생할인을 해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학생 혜택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

다음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학생 혜택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es-aides.gouv.fr/

www.etudiant.gouv.fr

www.jeunes.gouv.fr

www.tarif-etudiant.com

 

 

 

 

21.